본문 바로가기

세금꿀팁정보

경정청구 처리기간 알고싶은 분

이번달에 코스모스 축제랑 갈대 축제가 많은 곳에서 하던데 작년에 가지 못해서 너무 속상했거든요. 올해는 꼭 가보려고하는데 이웃님들이 자주가는 핫플레이스가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10월도 시간이 지나가고 이렇게 보면 올해도 정말 금방 지나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겨울 별로 안좋아하는데 뭔가 벌써부터 쓸쓸한 것 같아요. 가을아 가지마 겨울아 오지마. 아침 저녁으로 날이 서늘하고 이제는 겉 옷 없이 다닐 수 없는 계절이 왔어요. 경량패딩 입어야 할 정도로 아침에는 기온이 많이 떨어졌더라구요. 사계절 바뀌는 것 새삼 신기해요.

 

그러면 경정청구 처리기간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 중 만 36세 이전이라면 중소기업 청년 세금감면 청구가 있기 때문에 이것도 홈택스에서 할 수 있고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면 회사에서 조회를 하고 통장으로 세금의 일부가 환급되기때문에 이것도 기간이 최근 5년이내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해당되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경정청구 처리기간 외에도 경정청구 종합소득세에 대해서 할 수 있는데 이것도 홈텍스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고 관할 세무서에 방문하여 일을 처리할 수 있는데 관할 세무서는 대기자가 많으면 오래 기다릴 수도 있고 언택트로 일을 처리하는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해도 크게 어렵지 않으니 상담원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경정청구는 2012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 사이에 취업을 한 사람들 중에 취업일로 부터 5년기간안에 받을 수 있는 것이고 150만원 한도에서 최대 90퍼센트 감면이 가능하고 이직해도 가능하지만 최초 취업일부터 계산이 되는 것이고 낸 세금에 대해서 소득세를 감면해주는 내용이고 조세 특례법 제 30조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개인적으로 할 수도 있고 관할 세무서에 가서 하는 방법도 있고 이런것들이 다 복잡하고 전문가에게 맡기고 싶다 하면 전문 세무사를 찾아가도 되는데 다양한 방법이 있으므로 반드시 감면 혜택을 보시는 것이 좋고 알면서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그냥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경정청구는 낸 세금을 돌렵다는 제대로 모두가 다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서류가 미비하거나 항목을 빼먹어서 원래 내야 하는 세금보다 더 냈을 경우에 돌려받을 수 있는데 수정신고와 햇갈리시는 분들이 있어서 어떤 것이 다르고 어떤 방식으로 신청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고 많이 궁금해하는 것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경정청구 처리기간 관련하여 홈텍스에서 경정청구 하는 방법은 공인인증서로 본인이 직접 로그인을 하고 신고/납부 탭을 클린한 후 종합소득세를 클릭하고 경정청구 작성 클릭을 하고 소득연도를 선택한 후에 작성을 하면 되는데 온라인으로 하는 것이 낯설고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관할 세무서에 방문하여 신청을 하면 되는것인데 그 방법도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경정청구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주변사람들에게 알려주는 것도 좋고 혹시 나도 해당되지 않을까 하기 때문에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 서류를준비하는것도 어렵지 않고 혹시 모르겠다고 하면 직접 국세청에 전화하여 문의를 하면 친절하게 알려주고 세무서에 가면 어떤 서류를 준비하라고 알려주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이제 경정청구 처리기간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