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꿀팁정보

법인세 실무 교육 알 수 있는 정보

가을에도 다이어트를 해야지 겨울까지 지속할 수 있다고하는데 여름이 끝나자마자, 아니 정확히 말하면 여름 휴가가 끝나자마자 다이어트를 포기하니까 살이 엄청 많이 찌고 있습니다!! 10월도 시간이 지나가고 이렇게 보면 올해도 정말 금방 지나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겨울 별로 안좋아하는데 뭔가 벌써부터 쓸쓸한 것 같아요. 가을아 가지마 겨울아 오지마. 주변에 채식하는 사람 많으신가요? 최근에 친한 친구가 채식할거라고 했는데 신기하기도 하고 저같으면 전혀 못할 것 같거든요. 고기를 안먹고는 절대 살 수 없을 것 같아요.

 

이번엔 법인세 실무 교육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2020년 법인세율은 최고 25%이고 최저 10% 그리고 최고 25%에 달하기 때문에 OECD 회원국 중에서 10번째로 높은 세율이고 다른 주요국들은 점점 낮추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점점 인상되고 있고 최고 세율이 42%에 달하는 종합소득세에 비해는 저렴한 편인데 경제가 점점 안좋아지고 있고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부담스럽게 다가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법인세 실무 교육 관련하여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가장 고민인 법인세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겠는데 세금감면만 되어도 훨씬 부담이 덜하고 고정지출이 감소되는 부분이기때문에 사업체를 운영을 하다보면 매출을 늘리는 것은 쉽지 않고 매출을 늘리기위해서 발생하는 비용도 같이 증가가 되기때문인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세금을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법인 기업을 운영하게 되면 각장 걱정되는 것이 바로 법인세인데 법인으로 설립된 회사는 어느 회사나 다 내야하는 금액이고 이제 막 시작하는 스타트업기업이나 중소기업은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냥 내게 되면 회사를 운영하는데 금전적으로 부담이 될 수도 있고 회사에 치명적인 재정적 어려움을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중소기업을 위한 혜택은 많기 때문에 법인세를 절약하기 위해서 다양한 제도를 활용하면 좋고 요즘은 그리고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는 경우가 많은데 연구전담부서를 보유하고 있으면 인력개발비로 나간 비용의 25%를 공제받을 수 있고 기업부설연구소용 부동산에 대해서는 지방세를 감면해 주는 등의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산출세액 - 누진공제액 = 최종납부세액이 나옵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최종 납부세액을 알게 되면 법인세로 내야하는 최종적인 금액을 알 수 있는데 과정이 굉장히 복잡한데 해당 값만 제대로 알고 있으면 크게 어렵지 않고 그러기 위해서는 평소에 관리를 잘해놓아야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법인세 실무 교육 더 알아보면 법인세를 절약하는 방법을 찾아보면 다양하게 있고 알맞게 신고하여 적당량의 세금을 내는 것이 중요하지만 합법적인 테두리 안해서 혜택을 볼 수 있는 부분에서 절약을 하여 세금을 적게 내는 것도 회사를 잘 운영하는 방법 중에 하나이고 터무니없이 세금이 비싸게 나왔거나 하면 꼼꼼히 살펴보고 다음부터는 세금을 많이 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하면 합법적인 테두리 안해서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궁금해하실텐데 기본적으로 언제 신고를 해야 하고 신고 하는 기한은 언제까지인지 그리고 납부기한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한데 왜냐하면 이 기한이 지나하면 연체가산금이 붙기 때문에 원래 내야하는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고 특히 부가된 세금에 대한 연체금이기 때문에 그 연체금 또한 엄청 많을 수 있습니다.

 

이상 법인세 실무 교육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