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꿀팁정보

토마토 비트 주스 특별한 선택

오랜만에 집에 대청소를 했더니 속이 다 후련해요. 이불빨래도 새로 하고 안입는 옷들은 다 정리하고 이제서야 여름옷들 다 쏙 넣어놓은 것 같아요. 기분도 상쾌하고 좋아요. 가을이 되니까 또다시 건조해지기 시작해서인지 피부가 살짝씩 뒤집어 지는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하루 물 2L 먹기를 시작했는데 피부가 좋아지기는 커녕 화장실만 엄청 많이 다녀오는 것 같네요. 10월도 시간이 지나가고 이렇게 보면 올해도 정말 금방 지나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겨울 별로 안좋아하는데 뭔가 벌써부터 쓸쓸한 것 같아요. 가을아 가지마 겨울아 오지마.

 

그러면 토마토 비트 주스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출산 전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데 엽산을 풍부하게 함유한 비트는 임산부아 태아에게 아주 좋고 비트는 임산 첫 몇 주동안 태아가 건강하게 발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출산 후에도 감염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비트 주스를 계속 섭취하면 아주 좋고 풍부한 양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발달을 촉진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도 배우 좋습니다.

토마토 비트 주스 더 알아보면 비트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항암 작용에 도움이 되는데 암은 우리 몸이 통제를 못하고 할 수 없는 돌연변이성 세포인데 산화 스트레스가 이런 변종 세포를 유발하게 되고 항산화 성분은 이런 세포가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하는데 비트는 항산화 성분을 만들어내고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베타닌이 함유되어있고 항암 효능이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혈압을 조절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비트 효능 중 대표적인 것이기도 하고 하루에 비트 주스 2컵을 마시면 좋은데 고혈압을 가진 사람들은 혈압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를 가져오고 비트에 함유된 질산 성분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우리나라에도 고혈압 환자들이 많은데 주기적으로 하루에 비트주스 2컵 마시면 좋습니다.

 

비트 효능을 이야기 할 때 보통 비트 뿌리만 이야기하지만 이파리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되니 버리지 말고 먹는 것이 좋은데 이파리 부분에는 비트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부위도 있고 잎에는 단백질도 많고 인도 많고 아연, 섬유질, 마그네슘, 칼륨 등의 영양소가 들어있고 이밖에도 비타민 A와 C, 칼슘 및 철을 상당량 제공해 주고 있는 좋은 식품입니다.

비트를 먹었을 때 왜 혈압이 낮아지는지 궁금하실텐데 비트에 있는 성분 중에 질산염이라는것이 있는데 이것이 우리 몸 속에서 산화질소로 전환이 되면서 좋은 역할을 하는데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이냐면 혈관을 이완하고 확장하는데 도움을 주고 이렇게 되면서 혈압이 낮아지는 것이고 혈류를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게 해준다고 합니다.

토마토 비트 주스 외에도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 것이 비트 효능 중 중요한 것 중 하나인데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베타레인 등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서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 등에 대응하고 해독 작용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간이 안좋은 분들이 먹었을 때 아주 좋고 세포의 노화를 막기 위해서 꾸준히 먹으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노화를 막습니다.

다른 야채보다 풍부한 당분을 포함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고 지방, 콜레스테롤 함유량도 적어 건강에 좋으며 섬유질도 풍부하고 비타민 씨도 많이 들어있으며 마그네슘도 있고 엽산의 우수한 원천이 되며 DNA 세포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고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에 정말 좋은 성분을 많이 줍니다.

 

이제 토마토 비트 주스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