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꿀팁정보

구기자 인삼 한번 알아봐요

가을옷은 사서 많이 입지도 못하는데 꼭 가을옷이 예쁜 것이 많이 나와요. 제가 약간 어두운계열, 브라운계열을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옷장 열어보면 다 똑같은색인데 다 예뻐요. 회사 이직을 했는데 적응 하는데 한 두달 넘게 걸린 것 같아요. 나이가 드니까 적응하기도 힘들고 사람들 눈치 보는 것도 쉽지 않네요. 그래도 전 회사보다는 나은 것 같아서 다행이예요. 여름에는 옷차림이 얇아서 너무 힘든데 가을에는 가디건도 걸치고 예쁜 맨투맨도 입고 남방도 걸쳐줄 수 있어 최고의 계절이예요! 딱 이정도만 선선하고 더 이상 추워지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함이 있답니다.

 

그러면 구기자 인삼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건강을 위해 하나씩 무언가를 챙겨먹기 시작한다는 건, 때로는 귀찮으면서도 또 때로는 즐거운 마음이 드는 것 같아요. 하루종일 바쁜 시간을 보내며 정신 없이 지내다가, 저녁에 여유롭게 구기자차를 끓이는 그 시간이 은근히 즐겁더라구요. 따끈하게 내린 구기자차를 바로 마시면서 오늘 하루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면 뭔가 하루를 보람차게 마무리하는 기분도 들구요. 처음에는 그냥 구기자차의 맛이 좋아서 시작한 습관인데 이게 생각보다 건강에 굉장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서 최근에 더 열심히 챙겨먹는 중이랍니다.

구기자 인삼 관련하여 구기자 열매에는 비타민 C와 A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요. 면역력이 약해지면 감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기 쉬워지는데요. 고지베리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면역 기능을 높여 각종 질환은 물론, 몸속 염증으로 인한 통증의 완화 작용에도 도움을 주고 있죠. 특히 이 항산화 성분 중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은 항암 효과가 탁월하여 염증과 종양 등의 유발을 완화 및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요즘처럼 면역 기능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기, 고지베리는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구기자는 옛날부터 중국에서 약재로 사용을 하였던 열매입니다. 이는 하수오와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지기도 하였는데, 최근에는 미국을 시작하여 영어권 국가에서는 붉은 다이아몬드라고 불리기 시작하면서 가치또한 높게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 역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이를 섭취하곤 했지만, 효능을 알아보니 다이어트보다 더 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니 제대로 알아본 뒤 꾸준하게 섭취할 계획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혈당 수치가 높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 분들이라면 꼭 찾아드시면 좋은 식품인 것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각종 질병을 유발하고 지방이 쌓이기 때문에 비만을 초래할 수 있어서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는 아이들의 소아비만 문제역시 같이 주목받고 있는 요즘, 이러한 효능을 가진 열매를 챙겨본다면 콜레스테롤수치를 떨어뜨리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산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도 알려져있는데요. 우리 채네의 산도 수치가 높아질 경우 백혈구의 활동률이 낮아지고 면역력이 약해지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항상 산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구기자의 약리학적 효능으로 남녀 정력증강, 성욕촉진, 신장강화, 전립선비대 치료 및 안면홍조, 골다공증, 갱년기 증후군 예방, 각종 심장질환 예방, 당뇨환자 인슐린 조절, 고혈압, 혈전, 콜레스테롤, 항 염증 치료, 지방간, 간염, 알코올 분해, 간 해독 작용, 치매예방, 기억력강화, 뇌기능활성 등이 있다고 해요. 특히 비타민C와 비타민A가 상당히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이 영양소들이 면역력을 높여 암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나아가 만성질병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구기자 인삼 더 알아보면 구기자의 효능 중에는 간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요. 이것은 제가 이 열매를 매일 섭취하게 하는 원동력이기도 해요. 하루가 다르게 알코올이 분해되는 시간이 길어지는 것이 나이 탓인가 했는데요. 고지베리 덕분에 요즘 매일이 활기차게 시작되는 것 같거든요. 확실히 간이 건강해야 매사 피곤함도 없고 똑같은 술을 마셔도 해독되는 게 틀리더라고요. 요즘 피곤하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요? 그만큼 현대인들이라면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게 현실인데요. 고지베리 열매 속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은 이러한 피로현상을 잡아주는 데 효과적이에요.

구기자의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혈관조직에 주는 영향입니다. 비타민 C와 루틴의 함유로 인해 탁해진 혈액을 맑아지게 하는 효과로 인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콜레스테롤에 대한 수치를 대폭 낮춰주게 됩니다. 실제 우리의 몸에서는 혈액에 대한 산도가 높아지게 되면 적혈구가 응집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와 동시에 백혈구의 활동성도 급격하게 낮아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혈액순환 역시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습니다. 향후 나이가 들면서 혈관의 노화로 인해 뇌졸증과 같은 질환들에 노출됩니다. 하지만 혈액의 산도를 건강하게 유지할 경우에는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기자 인삼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