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꿀팁정보

예루살렘 아티초크 효능 주요 정보

독감주사를 슬슬 맞아야 할 때가 온 것 같아요. 저는 매년 독감주사 맞으면서 겨울을 맞이하는데 왠지 맞지 않으면 아플 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꼭 독감주사 맞는 편이예요. 회사 이직을 했는데 적응 하는데 한 두달 넘게 걸린 것 같아요. 나이가 드니까 적응하기도 힘들고 사람들 눈치 보는 것도 쉽지 않네요. 그래도 전 회사보다는 나은 것 같아서 다행이예요. 얼마 전부터 윗집에서 쿵쿵거리기 시작했는데 혹시 층간소음으로 어려움을 겪으셨던 분들 계신가요? 제가 지금 딱 그런 경우인데 찾아가자니 혹시나 무서운 사람이 나올까 겁나서 가지를 못하네요 ㅠㅠ

 

아, 그리고 오늘은 예루살렘 아티초크 효능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아티초크를 뜨거운 물에 10분간 삶은 다음에 섭취를 하면 좋은데 샐러드로 먹어도 좋고 몸 속에 좋지 않은 성분들을 체외로 빼주는 역할을 하고 석달간 계속 먹게 되면 몸 안의 안좋은 콜레스테롤이 현저하게 낮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해외에서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식품으로 아주 유명하여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예루살렘 아티초크 효능 관련하여 이밖에도 카페인이 없고 엽산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고 여성도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차이며 비타민K가 풍부하기 때문에 신경 손상이나 퇴행을 억제하고 치매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점이 아주 좋고 뼈 형성과 강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성장기의 청소년이 먹는 것도 아주 좋고 노년의 골다공증에도 아주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아티초크는 엽산의 함량이 브로콜리의 107퍼센트 이상이 있고 루테인은 당근의 181프로 이상이 있고 식이섬유는 양배추의 216프로 이상이 있고 마그네슘 함량은 아보카도의 206프로 이상이 있다고 할 정도로 아주 많은 영양소가 있고 눈에도 좋고 장에도 좋고 여러가지 기관에 다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있어서 지속적으로 먹는다면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

아티초크라는 것 자체가 생소하게 들리는 것이 당연한데 아마 식품으로 인식하기 보다는 화장품 종류의 하나로 생각하는 분들도 많은데 이는 채소의 일종이고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많고 건강에 좋기 때문에 슈퍼푸드라고 불리기도 하고 어떻게 먹는지 영양성분은 어떠한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고 부작용은 있는지 어떤 것을 골라야 하는지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추출물을 활용한 보충제도 나와있어서 캡슐 제품도 있고 알약 형태로 나온것도 있고 앰플 제품도 있고 파우더로 되어있는 것도 있는데 사기 전에 믿을만한 회사에서 나온 것인지 꼼꼼하게 살펴본 다음에 성분표에 첨가물과 함량을 확인하고 설명서에 적인 복용법을 따르면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고 손질이 어렵다면 이렇게 되어 있는 것을 드셔도 무방합니다.

 

예루살렘 아티초크 효능 외에도 두꺼운 잎을 가진 채소는 풍부한 약효를 지니고 있는데 그 효능에 대해 설명을 하면 전세계 어디서나 구할 수 있고 아주 몸에 좋기 때문에 먹는 것이 좋은데 특히 간에 좋은 효능이 있어서 손상된 간을 빠르게 회복시키고 재생하는 것을 도와주고 아픈 세포가 재생하는 것을 도와주기도 하고 담즙 생산을 촉진하여 간염이나 간 경변, 허약한 간 기능에도 아주 좋다.

 

아티초크 임산부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엽산이 있어서 임산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고 피부 미용에도 아주 좋은데 항산화 작용이 있어 피부 속 독소와 노폐물 제거에 큰 도움이 되고 니아신 성분의 영양성분들이 주름개선에 뛰어나기 때문에 탄력있는 피부 관리를 할 수 있고 피부 노화 방지를 막기 때문에 먹는 것만으로도 관리를 잘 할 수 있습니다.

 

예루살렘 아티초크 효능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