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꿀팁정보

칡즙 효능 간 제대로 알고

최근에 면허를 따서 너무 신이나요. 차가 없어서 운전은 아예 할 생각도 안했는데 언니가 차를 사는 바람에 언니차가 제것이 되었어요. 요즘 운전 연습 하는데 꽤 재미있네요. 가을옷은 사서 많이 입지도 못하는데 꼭 가을옷이 예쁜 것이 많이 나와요. 제가 약간 어두운계열, 브라운계열을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옷장 열어보면 다 똑같은색인데 다 예뻐요. 이번달에 코스모스 축제랑 갈대 축제가 많은 곳에서 하던데 작년에 가지 못해서 너무 속상했거든요. 올해는 꼭 가보려고하는데 이웃님들이 자주가는 핫플레이스가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아, 그리고 이번엔 칡즙 효능 간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요즘 건강즙들 많이 드시죠? 조제하는 약이 아니라 천연의 것 그대로 섭취할 수 있고 꾸준히 섭취하면 어는 한 증상이라기보다는 몸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거겠죠. 이왕이면 가족들 모두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성분은 없나 살펴보다 알게 된 것이 칡즙이에요. 사실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익숙한 이름이기도 하죠? 산과 계곡에서 또는 유원지에서 즉석으로 판매하는 것도 흔하게 볼 수 있으니까요. 그럼 갈근이라고도 불리는 칡뿌리가 왜 남자나 여자 모두에 유익한지 성분과 효능을 파헤쳐 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칡즙 효능 간 관련 내용으로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통해 갱년기 여성에서 좋다고 유명한 칡즙!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잘못 섭취했을 시에는 부작용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혹시 복용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어떤 효능과 성질을 가지고 있는 지 확인하셔서 내가 먹어도 되는 것인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우선 칡이 가지고 있는 성질에 대해서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칡은 찬 성질을 가진 식품이기 때문에 배가 찬 경우라면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중국에서는 아주 오래전부터 알코올 중독 치료로 칡을 사용했다고 전해집니다. 칡속의 '다이진'과 '다이제인' 성분이 알코올을 해독하는 능력이 뛰어나 숙취 증상인 두통과 메스꺼움, 어지러움 등을 완화해 준다고 해요. 그래서 대부분의 어르신들이 숙취에는 컨디션보다 칡즙을 선호하는 게 아닐까요? 또한 카테킨 성분도 풍부해 꾸준히 섭취하면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저도 이 기회에 꾸준히 섭취해서 피로함을 잡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어릴적부터 여드름이나 잔털이 많이 났는데, 그게 다 에스트로겐 부족 때문이었더라고요.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갱년기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해서 그때부터 주기적으로 칡즙을 먹고 있습니다. 이 뿌리 식물은 한국이 원산지이구요. 산에서도 얼마든지 구할 수 있지만, 전.. 사 먹는답니다. 어르신들은 왠지 초봄과 초겨울에 채취하실 거 같아요. 약간 쌀쌀할 때 캐내야 단맛이 강하다고 합니다.

칡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숙취 해소기능과 간 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와 함께 식이 섬유, 사포닌도 풍부하여 변비를 포함하여 고혈압과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저 역시 칡즙을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묵은 고민이었던 변비가 해결되니 한결 몸도 가벼워지는 걸 느꼈으며 갱년기 여성들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칡즙 효능 간 관련하여 요즘은 건강식품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건강보조식품을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널리 알려진 칡은 남성분들이나 여성분들까지 건강을 두루 챙길 수 있습니다. 먼저 칡은 한의학에서는 갈근이라고 불리는데 동양을 중심으로 예전부터 오랫동안 꾸준하게 사용되었던 약초입니다. 칡을 먹으면 성인병과 같이 질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갱년기 증상에도 좋습니다. 대부분 칡은 칡즙으로 해서 많이 섭취하곤 합니다.

칡 속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요. 이는 콜레스테롤을 안정적인 수치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이죠. 혈중 콜레스테롤 지수가 낮아지면 혈관 속 혈액의 원활한 흐름으로 인해 고혈압을 개선할 수 있으며, 동맥경화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감기 기운이나 몸살 기운으로 열이 오르는 증상이 있을 때도 칡즙이 해열작용을 한다는 사실 아셨나요? 칡은 찬 성분이 강해서 열이 날 때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상 칡즙 효능 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