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꿀팁정보

영화식품 칡즙 가격 이것만 알아보자

지난주에 친구들이랑 만나서 놀고 왔는데 너무재밌었어요. 결혼해서 자주 못만나는 친구 둘이나 같이 만났는데 맛있는 것 먹고 진짜 막차 끊기기 전까지 수다 떨다 왔어요. 회사 이직을 했는데 적응 하는데 한 두달 넘게 걸린 것 같아요. 나이가 드니까 적응하기도 힘들고 사람들 눈치 보는 것도 쉽지 않네요. 그래도 전 회사보다는 나은 것 같아서 다행이예요. 여름에는 옷차림이 얇아서 너무 힘든데 가을에는 가디건도 걸치고 예쁜 맨투맨도 입고 남방도 걸쳐줄 수 있어 최고의 계절이예요! 딱 이정도만 선선하고 더 이상 추워지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함이 있답니다.

 

그러면 영화식품 칡즙 가격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칡즙으로 사용되는 칡은 여름 칡보다는 겨울 칡이 더 효과적입니다. 칡은 땅 속에 있는 수분을 보존해 덩굴로 땅을 뚫고 나오게 됩니다. 칡 속에는 수분을 보존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변활동이나 근육경직이 있는 분들에게 개선 효과를 주고 주독을 해소시켜주며 갈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체질에 크게 상관하지 않고 무난한 약초로 사용되기 때문에 더욱 더 유명합니다. 칡 안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으로 인해 미세먼지나 중금속 성분들을 흡착 한 뒤 배출되게 됩니다.

영화식품 칡즙 가격 추가적으로 칡은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칼로리 관리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차가운 성질이 있어 몸이 차가운 체질을 갖고 있는 사람은 되도록이면 과도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칡 역시 과다로 복용하게 되면 복통 등의 소화기관 장애가 나타날 수 있기에 부작용과 알레르기 같은 반응이 보인다면 바로 섭취를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칡즙은 여성의 건강을 좋게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남성 역시 섭취하면 좋습니다. 특히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기에 뼈와 관련된 질환 예방에 좋은데, 이전에 다리가 탈골된 경험이 있었는데 약, 물리치료와 함께 주변의 권유로 칡을 먹었었는데, 이 때문인지 생각보다 빨리 증상이 완화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칡 속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요. 이는 콜레스테롤을 안정적인 수치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이죠. 혈중 콜레스테롤 지수가 낮아지면 혈관 속 혈액의 원활한 흐름으로 인해 고혈압을 개선할 수 있으며, 동맥경화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감기 기운이나 몸살 기운으로 열이 오르는 증상이 있을 때도 칡즙이 해열작용을 한다는 사실 아셨나요? 칡은 찬 성분이 강해서 열이 날 때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칡즙의 경우 어떤 야갈로 즙을 내었냐에 따라서 효능과 맛이 달라지는데요. 이 뿌리채소는 암수가 있는 신기한 식물입니다. 수칡은 뻣뻣한 마른 나무토막같이 가늘고 쓴맛을 낸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굵고 진액이 풍부하며 단맛을 내는 암칡으로 주스나 차를 달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한약방에 가면 좋은 것이 있겠지만, 혹시 구별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으니 잘 알아두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칡이 간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도 많이들 들어보셨을 텐데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간 건강을 챙길 수 있고,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해서 술 마신 다음날에 먹기 참 괜찮은 음료인 것 같아요. 평소에도 꾸준히 챙겨먹어서 간 건강이 좋아지면 애초에 평소 숙취도 많이 줄어들겠죠? 전 예전에 술을 평소보다 과음한 다음날, 친언니가 아침에 칡즙을 챙겨준 적이 있는데 신기하게 순간 꽉 막힌듯 답답했던 속이 싹 풀리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영화식품 칡즙 가격 추가적으로 제가 열이 많은 체질이라 평소 갈증을 많이 타는 타입인데요. 칡은 냉한 성질이 있어서 저 같은 열 많은 체질에 아주 좋은 궁합이라고 하네요. 또한 감기나 몸살 기운으로 열이 오를 때도 칡즙을 마셔주면 열이 내리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갱년기 엄마를 위해 알아보다가 저에게도 딱 맞는 효능을 찾아서 요즘 열심히 섭취 중이랍니다. 다만 이 찬 성분으로 인해 평소 냉한 체질인 분들이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답니다. 하루 권장량 200ml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칡에 들어있는 푸에라린이라는 성분은 심장 기능을 증진하는데 좋고, 심근의 운동성능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심부전과 심장질환 환자가 섭취하면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나타났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게다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의 수치를 개선하는데도 좋습니다. 저는 육류를 좋아하는데, 저를포함해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콜레스테롤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혈관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칡즙은 즙 형태로 되어 있기에 더욱 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건강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건강식품이 있지만, 칡은 어디에 비교하여도 손색없는 약초입니다.

 

이상 영화식품 칡즙 가격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