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금꿀팁정보

부가가치세법 부당행위계산부인 효과

코스모스의 꽃말은 순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하늘하늘 흩날리는 모습을 보면 그렇게 아련돋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이번주는 그 흩날리는 코스모스의 모습을 보기 위해 하늘공원으로 출동합니다~ 제철음식을 찾아먹는 것에 맛이 들렸어요. 그래서 10월 제철음식은 무엇인지 벌써부터 겨울에 맛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검색하고 맛집 찾고 있어요. 너무 먹는 생각만 하는 것 같기도 해요. 독감주사를 슬슬 맞아야 할 때가 온 것 같아요. 저는 매년 독감주사 맞으면서 겨울을 맞이하는데 왠지 맞지 않으면 아플 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꼭 독감주사 맞는 편이예요.

 

아, 그리고 이번엔 부가가치세법 부당행위계산부인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정부의 조세지원혜택을 최대한 활용하면 세금의 부담이 줄어들기 때문에 여기에 해당이 된다면 하면 좋은데 사업장에서 놓치고 있는 세액감면이나 공제가 있는지 살펴보면 좋은데 창업중소기업 세액감면, 중소기억특별세액감면, 고용증대세액공제 등 정부에서 지원하는 세액감면 그리고 공제 제도가 많지만 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혜택을 받지 못하는 기업들이 아주 많습니다.

부가가치세법 부당행위계산부인 관련하여 과세표준이 3000억이 초과되는 사업체라면 세율이 25% 그리고 누진공제는 942000만원 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 정해진 과세표준과 세율에 따라 금액이 결정되기때문에 소득과 법인의 종류에 따라 세율이 다르게 적용되기도 하고 생각보다 높은 세율이 적용되기 때문에 회사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부담이 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차등배당을 활용할 수 있는데 우리나라의 대부분 기업들은 중소기업이 많은데 그러면서 가족구성원을 주주로 세운 가족기업들이 많은데 이렇게 되면 발생하는 영업이익에 대한 배당을 실행하게 될 때 대주주가 본인이 받는 부분의 일부나 전부를 포기하고 소액주주에게 배당하면 자금출처까지 확실하게 할 수 있어 합법적인 절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무용어에 익숙하지 않고 어떤 정책이 어떤식으로 바뀌었는지 햇갈리기 때문에 법인세 절감으로 부담을 줄이고 싶다면 전문가를 찾아가서 조언을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특히 혼자 감당하는 것이 어려우면 세무대행을 맡기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고 비용이 발생하지만 절약되는 세금의 금액이 크면 훨씬 더 경제적으로 생각했을 때도 이익이 큰 부분이기 때문에 빠뜨리지 않고 혜택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신성장동력, 원천기술개발비는 최대 40%까지 공제가 가능하고 또한 연구 및 인력개발 설비투자비 최대 7% 세액공제가 되고 기업부설 연구소용 부동산의 경우에는 지방세가 감면되고 연구개발대상 수입물품에 대한 관세감면등의 조세혜택이 주어지고 창업한지 3년이내의 기업의 경우 벤처기업인증을 받으면 4년간 법인세 50% 감면을 받을 수 있고 3년간 재산세 면제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부가가치세법 부당행위계산부인 관련하여 법인세 자체의 규모도 굉장히 큰데 연체가산금은 부과된 세금에 비례하여 연체가산금이 붙기 때문에 반드시 기간이 지나기 전에 내는 것이 좋고 만약에 세금에 대한 부담이 너무 커서 당장 세금을 납부할 자금이 확보되지 않았다면 이월결손금 공제를 통해서 10년동안 이월하여 나중에 납부할 수 있는 혜택도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법인세를 계산하는 방법은 개인이 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것이 있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의뢰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세무대리인에게 맡기더라도 어떤 식으로 책정이 되고 사업체의 세금이 얼마정도 나올 것이라는 것 정도는 알고있어야 좋은데 그래서 계산하는 방법과 이와 관련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가가치세법 부당행위계산부인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