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꿀팁정보

금리인하시 대출이자 새로워보이는 내용들

안녕하세요, 금리인하시 대출이자 새로워보이는 내용들 다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최근 금리인하시 대출이자 인기어로 칼 빼든 최고금리 인하에 금융권 유감코브라 효과 어쩌나 관련한 사항이 많은 이슈가 된다고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평안하신지요.


칼 빼든 최고금리 인하에 금융권 유감코브라 효과 어쩌나
최고금리 인하에서 업계와 보폭을 맞출 것으로 기대했던 바와 달리 당정이 인하를 주도하는 모양새이기 때문이다. 내년 3월까지 저신용자의 대출 원금과 이자 상환을 유예시켜놓은 상태인 것도 있다. 이들이 당정의 합의에...
2020-11-16 05:42
아시아타임즈

저는 평소에도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여름철 회사에서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두면 너무 추워서 긴팔 옷을 여분으로 챙겨가서 입곤 하는데 저는 벌써부터 추워지는 것 같아요. 이제 도톰한 가디건으로는 무리인 것 같아요! 오늘은 금리인하시 대출이자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금리인하시 대출이자 새로워보이는 내용들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금리인하시 대출이자 관련 정보를 최선을 다해 검색해 보니 아래와 같이 최신의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시 대출이자 관련 내용으로 실제 이번 금리 인하로 저신용자의 대출이용이 더욱 어려워질 것이라는 우려는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시중은행 대비 높은 금리에도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차주의 특성을 반영하지 못했다는 지적이라고 합니다.

 

다만 저축은행들은 시행시기가 내년 하반기로 예정된 만큼 당장 어떤 특별한 움직임을 보이지는 않을 것이라는 입장이라고 합니다.

 

저축은행들은 수익성 악화를 막기위해 담보대출이나 중금리 대출 등을 강화하는 여신 포트폴리오 전환을 가져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미 대형사를 중심으로 2~3년전부터 중금리대출에 주력해왔다는 점에서 중금리 대출 확대 가능성에 더욱 무게가 실린다고 합니다.


제목: 확장적 재정정책 필요하지만 건전성 담보해야"증세 논의 필요

내용: [이데일리 문승용 기자]경기 위축시 금리 인하·비전통 통화정책 대응 경기 부진과 낮은 물가 상승률을... 최근 대출 확대로 향후 금융건전성 약화되는 상황에서 대출 만기 연장과 이자지급 유예 등의 추가적인 규제 완화...
날짜: 2020-11-11 11:50
링크: http://www.edaily.co.kr/news/newspath.asp?newsid=03985206625964736

 


제목: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대출 지원 받으세요"

내용: 03% 중 자율선택으로 거치기간 없는 원금 분할 상환이고 추가로 대출일로부터 1년간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 시는 전년 대비 특별출연금 증액 및 보증 규모를 340억원에서 432억원으로 확대하고 대출 금리 인하...
날짜: 2020-11-18 02:17
링크: http://www.weekly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323913


더 조사하고자 하는 정보가 언젠가 있으면 시간날 때 혼자 우연히 조사해 보시는 것도 아마 추천될 듯 합니다. 그러면 이 문건에 연관된 좀 더 자세한 정보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보, 취약계층 지원 강화 위해 채무조정제도 개선
이자율 조정시 적용하는 조정이자율을 은행권 가계대출금리 수준으로 인하할 계획이다. 추가적 감면율을 적용해주는 대상인 사회소외계층의 최대 원금감면율을 확대하고 적용대상 범위도 넗힌다. 한부모가족 등이 적용받는...
2020-11-25 06:23
조세일보


금리인하시 대출이자 관련 내용으로 광주시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경영안정 지원을 위해 골목상권 특례보증 대출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골목상권 특례보증 지원 사업은 광주시가 2012년 전국에서 최초로 시행한 지역 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경영안정 지원을 위한 서민금융정책으로 2019년까지 2만 3550명에게 2788억원의 대출을 실행했으며, 올해는 10월까지 1113명에게 187억원의 대출을 지원했다고 합니다.

 

지원 관련한 요청처리과정은 대상 사업자가 광주신용보증재단 또는 금융기관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신용보증재단에서 개개인 신용도 및 사업장 확인 등의 심사과정을 거쳐 보증서를 발급받아 해당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실행한다고 합니다.

 

금리인하시 대출이자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