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꿀팁정보

건조 노니 효능 내용

이번달에 코스모스 축제랑 갈대 축제가 많은 곳에서 하던데 작년에 가지 못해서 너무 속상했거든요. 올해는 꼭 가보려고하는데 이웃님들이 자주가는 핫플레이스가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오랜만에 집에 대청소를 했더니 속이 다 후련해요. 이불빨래도 새로 하고 안입는 옷들은 다 정리하고 이제서야 여름옷들 다 쏙 넣어놓은 것 같아요. 기분도 상쾌하고 좋아요. 요즘 날씨 너무 좋아서 어제는 한강에서 돗자리펴고 앉아있다 왔어요. 낮에는 그래도 괜찮더라구요. 너무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요즘이 제일 바깥에서 놀기에 좋은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이번엔 건조 노니 효능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노니에는 뛰어난 항염 성분이 있다고 알려져 있죠? 남태평양 지역에선 오래전부터 상처 치료제로 사용했을 정도로 염증을 완화하는데 뛰어납니다. 또한 현대인들의 고민거리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과가 있어요. 실제로 해당 주스를 마신 사람과 아닌 사람을 나눠 연구한 결과 주스를 마신 사람들이 나쁜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의 지수가 저하되었다고 해요. 따라서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좋다는 얘기랍니다.

건조 노니 효능 외에도 인도네시아와 남태평양 폴리네시아가 원산지인 열대 나무의 열매인데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열대과일의 달콤 상큼한 향과 맛은 일도 없는 약간은 고약한 향과 쓴맛이 특징이죠. 그래서 오래전부터 남태평양 원주민들은 이 열매를 줄기나 잎, 씨앗 등과 함께 치료제로 사용해왔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만큼 맛보다는 통증이나 염증을 가라앉히는 다양한 효능을 인정받았다는 것이죠. 실제로 노니에는 각종 비타민과 더불어 칼슘과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 성분 등이 풍부하고 폴리페놀과 카테킨 등의 항염, 항산화 성분 두 다량 함유되어 있어요.

저는 소화기관이 약해서 체를 굉장히 자주 하는 편이었는데, 그럴 때마다 보통 많은 가정집에서 매실액을 타먹잖아요. 저희 엄마께서는 꼭 노니즙을 챙겨주셨어요. 그리고 저도 엄마처럼 그 효과를 정말 많이 봤답니다. 성인이 된 이후에도 가끔 몸이 좋지 않다고 느끼면 즙을 꼭 챙겨먹는데, 최근 소화 촉진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효능을 알게 됐고 실제로 몸으로 많은 이점을 체감하고 있어 앞으로도 꾸준히 챙겨먹을 예정이랍니다.

또 추출방법을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원물의 내용물을 얼마나 담아냈는지, 어떻게 담아냈는지 등의 과정을 확인해야 해요. 고온의 경우 노니의 영양성분이 파괴된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저온추출법으로 노니 고유 영양성분이 파괴되지 않았는지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제조되었는지 확인 후 이용하셔야 해요. 그리고 원산지 표기가 제대로 되어있는지 유기농인지 꼭 확인하고 선택하세요.

노니는 중국·하와이·타히티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열매·잎사귀·뿌리·줄기·씨 등을 약용이나 약재로 사용해 왔으며, 인도네시아, 하와이에서는 전통 염색에 껍질과 뿌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노니의 열매는 식품 및 약용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잎, 줄기, 꽃, 씨 등이 약용으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노니의 프로제로닌 성분은 자외선으로 인해 데미지입은 피부 재생에도 좋다고 합니다. 요산수치를 감소시켜통풍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혈액에서 염증 제거와 관절염에도 좋다고 합니다.

건조 노니 효능 관련 내용으로 요즘처럼 건강이 중요시되고, 청결이 중요시되고 있고 더군다나 날씨까지 더워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몸을 잘 챙기는 것이 돈을 열심히 버는 것보다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나 직장인 분들의 경우에는 건강을 더욱 잘 챙겨야할 때인 것 같은데요. 저도 여기저기 쑤시거나 몸살처럼 아픈 적이 많아서 꾸준히 운동도 하고 식습관도 챙기면서 건강을 유지를 하고 있지만 요즘들어 부쩍 힘이 딸리는 기분이 들어서 좋은 음식이 어디 없을까 하고 찾아보게 되었어요.

그래서 몇 가지를 확인한 후 구매를 하였는데요. 첫 번째는 바로 유기농인 제품을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잔류 농약이 채소나 과일에 남아 있다는 사실은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일반 수돗물이나 세척제로 씻어 내더라도 20% 이상 잔류 농약이 남게 되고 또 이것에 노출이 빈번하게 된다면 호흡기 질환이나 두통, 심하다면 암이나 치매까지도 걸리게 될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도 기관지가 약하지만 아기가 있기에 이 부분을 꼭 확인해서 웬만하면 유기농 제품들로 먹고 있습니다. 노니 구매도 꼭 확인하고 골랐고요.

 

이상 건조 노니 효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