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꿀팁정보

아로니아 부작용 아주 나이쓰

말이 살찌고 저도 살찌고 하늘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제가 귀찮아서 눕는 바람에 하늘이 점점 더 높아지고있습니다. 여름이 지나고나서 급 하던 운동에 실증을 내고 운동을 포기하니 살만 디룩디룩 찌기 시작하네요 에고 ㅠㅠ 오랜만에 집에 대청소를 했더니 속이 다 후련해요. 이불빨래도 새로 하고 안입는 옷들은 다 정리하고 이제서야 여름옷들 다 쏙 넣어놓은 것 같아요. 기분도 상쾌하고 좋아요. 지난주에 너무 어지러워서 병원에 다녀왔는데 빈혈증상이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부랴부랴 영양제 사서 챙겨먹고 있어요. 평생 빈혈에 안걸릴 줄 알았는데 약간 우울했어요.

 

그러면 아로니아 부작용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아로니아는 생육 그대로, 아니면 냉동이나 농축액, 분말 등의 형태로 다양한 섭취 방법이 있어요. 물론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라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도 다양하고요. 바로 수확한 열매는 냉동 보관 후 섭취하는 것이 좋고, 후숙된 열매는 분말로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열에 의해 귀중한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되도록 생으로 섭취하도록 하고요. 탄닌의 떫은맛으로 인해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위가 안 좋은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아로니아 부작용 관련하여 아로니아에는 황산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과일 중에서 가장 많은 황산화 물질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황산화 성분들은 활성산소 제거,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항암과 항염작용을 통해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에 한 번 꼭 먹곤 하는데 기분탓인지 몰라도 눈이 깨끗해지고 그 흔한 감기도 걸리지 않는 것이 다 이 때문이라 생각이 듭니다. 다만 몸에 좋다고해서 무작정 먹는 것보다는 적정 양을 먹는 것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북미가 원산지라서 값싸고 싱싱한 열매를 구하기는 어려워서 가루를 먹고 있습니다. 사실 마트에 파는 것 한 번 사 먹어 봤는데, 너무 떫고 셔서 도저히 열매로는 못 먹겠더군요. 그래서 괜찮은 브랜드의 파우더를 사 먹기 시작했습니다. 꿀과 함께 넣어 우유나 요거트에 태워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오늘은 슈퍼푸드로 이름을 널리 알리는 이 열매의 효능을 낱낱이 파헤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는 블루베리와 겉모습은 비슷하게 생겼지만 맛과 효능은 차이가 있습니다. 베리류의 열매 중에서도 100g당 안토시아닌 함량이 1480mg으로 가장 높은 열매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충북 단양과 경기도 양주 등 특산품으로 재배되어지고 있습니다. 아로니아에 다량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이란 과실이나 꽃에 포함된 색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라색, 빨간색, 파란색 등을 띄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안토시아닌이 들어있는 양파는 적색을 띠는 것입니다.

안토시아닌은 플라보노이드의 한 종류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성분이에요. 우리 몸에 대사작용으로 생성되는 활성산소는 체내에 남아서 세포를 산화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세포가 산화된다는 것은 즉, 노화가 촉진된다는 것을 의미하죠. 또한 정상세포를 변종으로 만들기도 하는 데요. 이로 인해 우리 몸에 전반적으로 악영향을 끼치게 되는 것이죠.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은 이와 같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산화를 막는 역할을 하며 노화를 방지, 전반적인 건강을 이롭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로니아 부작용 관련하여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알려진 블루베리와 비슷한 생김새로 자칫 혼동할 수 있는 열매가 있죠. 바로 초크베리라 불리는 아로니아에요. 이 열매는 아주 떫고 강한 신맛이 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반면 그 안에 들어있는 성분과 효능이 엄청나다는 것도 알고 계시나요? 예를 들어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블루베리보다 4배가 더 많게 함유되었다고 하니 맛을 떠나 효능으로만 보자면 이보다 강력한 베리는 없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제가 요즘 꼬박꼬박 챙겨 먹는 초크베리, 어떤 성분이 우리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볼까요?

아로니아에 들어있는 카로틴은 눈에서 산화스트레스를 줄여줘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를 막아주고 백내장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카로틴은 가장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아로니아에 상당히 많은 양이 들어있어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산화스트레스가 증가되는데 이는 피부에 영향을 주게되어 주름과 잡티, 흉터, 기미 등과 같은 모습을 만들게 되는데, 아로니아의 항산화 성분이 이러한 노화 증상을 막아주고, 피부 탄력을 주어 젊어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아로니아 부작용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